즐기는 멘탈골프

스코어 관리, 홀을 나누어 계산합니다.

동네골퍼 2021. 5. 10. 20:41

마케팅전략을 수립할 때 고객을 세분화합니다. 

STP라고 하지요. 

고객(시장) 세분화(Segmentation), 목표고객 선정(Targeting), 포지셔닝(Positining) 앞글자입니다. 

 

고객을 세분화하듯 18홀 라운드에서 전반 9홀과 후반 9홀을 나눕니다. 

스코어가 매번 좋아지지 않고 등락을 거듭하며 계단식으로 진전합니다.

9홀에서 베스트 스코어를 기록하면 18홀에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세분화하면 3홀씩 나누어 6회 경기를 합니다.

한 회 - 야구에서 이닝(inning)이라고 하지요 - 에서 실수를 하더라도 그 실수를 인정하고, 

다음회에서 새로운 마음으로 임합니다. 

84타를 목표로 정하면, 한 회(3홀)에 파 하나, 보기 둘입니다. 

한 회에 평균 투 오버(two over)이면 12 오버입니다. 

 

두 홀을 한 회로 정하면 아홉 회가 됩니다. 

한 회 평균이 파 하나, 보기 하나면 9 오버가 됩니다. 

 

홀을 세 개씩 또는 두 개씩 묶어 세분화하면 한 경기 내에서 여섯 또는 아홉 개 작은 경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 홀마다 목표를 정하는 과도한 세분화는 부담이 됩니다. 

부담감을 줄이는 방법으로 작은 경기마다 목표 타수를 정합니다. 

 

단체 시합에서는 두 홀씩 나누고, 친선 골프에서는 세 홀씩 나누어 

18홀 라운드 내 작은 경기(이닝)를 만들어 부담감을 줄이며 스코어를 관리합니다.